안전이 경영의 제 1 원칙이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철저하게 계획된 실행, 믿을 수 있는 안전보건경영 시스템, 지속적인 개선을 통한 안전한 일터를 만듭니다.하지만 고객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서는 이것으로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안전을 중심으로 일하고, 전 구성원이 서로의 안전을 챙겨주는 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전리더십을 바탕으로 구성원들의 안전 가치를 변화시켜, 안전 최우선 현장을 이루어 가는데 필요한 긍정적 안전문화 조성과 긍정적 조직문화 창출
누구도 다치지 않는 현장을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안전한 물리적인 환경을 구축하는 것 뿐만 아니라 ‘사람’ 들의 안전과 관련된 의식, 행동, 규범(In-house Rule)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필요
“안전이라는 가치를 공유하는 것은 사람을 연결해주고, 사회를 성장시킨다”
안전이 사회와 사람의 성장에 기회를 제공한다는 믿음과 신념을 철학으로 채택
2000년 12월, 사내 공모로 탄생한 품질·안전·환경 마스코트로서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안전·품질 최우선 경영방침과 환경보호의 가치를 표현합니다. 품안e는 책임감과 팀워크를 상징하는 꿀벌을 모티브로 디자인하였으며 당사의 안전문화 캠페인, 교육자료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안전에 대한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의지를 나타내며 숫자 1은 '안전이 최우선', '글로벌 리딩 플레이어'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