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구매 비율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006년부터 친환경구매 관련 조직을 구성하여, 친환경구매 지침을 제정하고 친환경구매를 확대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향후 협력회사의 환경경영 촉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친환경제품 우선구매는 물론 친환경 기업과의 거래를 확대하고자 합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2007년 녹색구매 지침을 최초로 마련하는 등 친환경자재 우선 구매의 확산 및 제도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녹색구매를 포함한 친환경구매 관리 지침을 재정비하여 친환경구매 대상 품목 선정, 구매부서와 환경부서 등 관련 부서의 역할, 협력회사의 의무 사항을 정립하는 등 프로세스를 구축하였습니다. 구매 의사 결정 시 친환경상품 관련 정보 확인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협력회사 친환경자재 등록시스템, 친환경자재 식별관련 시스템 등을 구축하였으며, 해당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집계·분석할 수 있도록 정비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친환경구매 중장기 목표 수립 및 구매 규모의 지속적 확대를 통하여 친환경 건설기업으로서 업계에서 선도 역할을 이행하고자 합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고효율 에너지 설비, 내부 마감재, 절수형 설비 및 기기 등 자원 절약형 자재를 중심으로 친환경 자재 우선 구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철근, 단열재 등 원부자재 구매 확대로 자원절약 및 환경영향 저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친환경 제품 품목 및 구매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